본문 바로가기

비트코인

심슨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과연?

미국의 유명한 가족 코미디 만화 심슨에서는 여러 예언을 묘사하곤 하는데요. 실제로 그것이 실현된 소름 끼치는 사례도 많습니다. 911 테러, 트럼프 대통령 당선, 그리스 부도, 애플 왓치 등등 뿐만 아니라 굉장히 많습니다. 이것과 관련해 심슨 제작진이 프리메이슨 혹은 일루미나티와 관련된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많습니다. 이들은 세상을 조종하고 의도적으로 사건 사고를 만들어 인류의 운명을 결정짓는 비밀 조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럼 재작년과 작년 심슨 시리즈에 암호자산중 비트코인에 대한 언급이 있어 소개해드립니다. 가장 최근 에피소드에서는 비트코인의 가격도 예측했는데, 과연 실현될지 궁금하네요.

암호학, 코딩 기반 사회에 대한 예견?

Image : Raddit.com

1989년에 방영을 시작한 심슨 시리즈는 1997년에 처음으로 ‘Crypto’ 라는 표현을 사용했습니다. 당시 이 Crypto barn이라는 가게는 암호, 스파이에 관련된 Code와 장비를 판매하는 것으로 묘사됐습니다. 미래에 암호와 코딩의 사용이 대중적일 것을 예견하려 한 것일까요.

심슨 만화속 첫 비트코인 언급


2013년 심슨 시리즈 중 처음으로 비트코인이 언급됐습니다. 당시 크러스티는 '파산했고 투자한 비트코인 시장이 좋지 않다'라고 리사 심슨에게 얘기했는데요. 2013년 8월 비트코인 한 개를 원화로 계산시 100만 원 초반대입니다... 이때 투자해서 현재까지 HODL 했다면 현재 5600만 원이니56배가 오른 것이네요.

비트코인이 사용하는 SHA-256 해시 함수는 안전하지 않다?


2020년 심슨 시리즈에는 비트코인, 라이트코인, 도지코인 그리고 파이 코인에 대한 언급이 있습니다. 이번 언급에는 한 교수가 SHA-256 해시 함수를 사용하는 위 코인들에 대해 안전하지 못하다는 증명을 해내는 내용입니다. 그러나 SHA-256 해시 함수는 해를 통해 인풋 값을 찾지 못하는 단방향성을 갖고 있으며, 위 함수를 통해 나올 수 있는 해시값(해)의 경우의 수는 2^256승으로 우주 전체에서 무작위의 특정 원자 위치를 맞추는 것과 같은 일입니다. 안전하지 못하다고 증명하기에는 한계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심슨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은 과연?

출처 : Simpsons/DisneyPlus


2021년 심슨 시리즈에서는 비트코인 (BTC)의 가격을 무한대로, 달러는 25% 하락했다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심슨 작가는 비트코인의 개수가 21002100만 개로 한정이어서 시간이 지날수록 공급량이 줄어들고 공급량 증가율도 계속 떨어진다는 개념을 이해하고 표현한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미래를 예언하기로 유명한 심슨 시리즈의 예언 결과가 궁금합니다.

마치며..


심슨 시리즈 내에 비트코인에 대한 언급이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구체화되는 느낌인데요. 과연 심슨의 비트코인 가격 예측처럼 가격이 끝도 없이 계속해서 오를지 10년 뒤, 20년 뒤가 궁금하네요. 감사합니다.

반응형